• 기본교정
    기본교정

    원어민 감수

    단어 오류 체크, 문법적 오류 수정, 오탈자와 문장 부호 교정

    완료기간
    당일~7일

  • 프리미엄교정
    프리미엄교정

    원어민 감수 + 상담(피드백)

    기본교정 + 글의 논리 체계 및 연관성(문장구조) 교정 + 온라인 피드백

    완료기간
    당일~7일 + 7일(피드백 기간)

  • 원문대조
    원문대조

    전문 번역사 감수

    번역본과 원문을 비교 의미 확인 및 번역본의 단어, 문법, 표현 오류교정

    완료기간
    10일(전문/10장 기준)

  • '
  • 교정
  • Premium Proofreading
Premium Proofreading 서비스 개요

교정 내용

단어 오류 체크와 적절한 단어 추천, 문법적 오류 수정, 오탈자 체크, 문장 부호 정정뿐 아니라 글의 논리 체계 및 연관성 (문장 구조 조정) 등을 교정합니다. 교정 완료 후에는 의뢰인과 의견을 나눈 후 추가 교정을 통해 부족한 내용을 보충하여 완벽한 한 편의 논문을 완성하게 됩니다.

교정 대상

구 분 종 류
일반 문서 일반 에세이, 비공식 이메일 및 서류, 개인 문서 등
전문 문서 SOP, 연구분야관련 에세이, 해외저널 제출용 논문 및 학술논문, 계약서, 기관 홍보물, 보고서, 공식 서신 및 문서 등
※ 취업용, 학점과 관련된 숙제 및 보고서의 경우 교정 및 번역 대상에서 제외
교정 기간 (교정 완료 후 교정자와 의뢰인 간의 의견 교환으로 추가 교정이 진행됩니다.)

구 분 완료기간 피드백 비고
7일 7일 이내 요청일로부터 3일 안에
  • 1. 25 페이지 이내(25페이지 이상이면 시일이 더 걸림)
  • 2. 접수 순서, 문서 분량 및 교정자의 사정에 따라 기간이 조정될 수 있음
6일 6일 이내 요청일로부터 2일 안에
  • 1. 20 페이지 이내(그림 제외)
5일 5일 이내
4일 4일 이내
3일 3일 이내 요청일로부터 1일 안에
  • 1. 10 페이지 이내(그림 제외)
익일 다음 근무일 이내
당일 당일 오후 6시 이전 완료
  • 1. 5 페이지 이내(그림 제외)
  • 2. 당일 오전 11시 30분 이전 견적승인에 한함
※ Feedback을 신청할 수 있는 최장 기간은 완료일부터 7일까지 입니다.
*유의 사항
  • 1. 모든 교정 서비스는 의뢰인이 견적을 승인한 후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 2. 오후 5시 이후 견적 승인건은 다음날 근무일에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교정완료일은 업무일 기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4. 금요일 또는 공휴일 전날 접수건은 다음 주 월요일 또는 공휴일 다음날부터 시작되어 기간 내 완료됩니다.
추가 교정 7일
  • 1. 추가 교정 기간 동안 홈페이지-My page-프리미엄교정신청현황-의뢰건 하단 Proofreading Note에서 교정자와 피드백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문자로 피드백 알림)
  • 2. 기간은 근무일 기준 7일로 한정되며, 추후 수정 시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교정 완료 후 별도로 문장 및 문단 등 추가, 수정되어 제출된 논문에 대해서는 추가 피드백 및 무상재교정이 불가합니다.

진행 순서
신청 방법
  • 1. 어학 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교정 서비스의 교정 신청란에 필요한 사항 을 작성하고 교정 대상 문서를 첨부합니다.
  • 2. 표준 규격 프로그램은 MS-WORD이며 파일명은 문자여야 합니다.(파일명에 특수 기호 사용 불가)
  • 3. LaTeX 문서인 경우엔 Overleaf를 통해 교정이 가능하며, 신청시 LaTeX Source 및 PDF을 Zip으로 묶어 업로드 합니다. 요구사항에 반드시 LaTeX파일 의뢰 요청이라는 문구와 Overleaf 아이디를 공유해야 합니다.
  • 4. MS-WORD 형식 이외의 문서(HWP, PDF, PPT 등)는 어학 센터 사무실(Tel. 042-350-873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5. 신청 후 이메일로 견적서가 발송되며, 의뢰인이 진행 승인을 해야 교정이 진행됩니다. 진행 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공지되며, 홈페이지 MY PAGE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정자 소개
  • 원어민 교정 전문가 (전공 분야: 영어 교육, 영어 작문, 영어 저널리즘 등)

교정료 안내
  • 1. 신청 시 안내된 교정료를 완료시에도 이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 2. 표준 규격 문서
    • 1) MS WORD로 작성된 문서를 의미합니다.
    • (2) 1페이지의 기준은 270단어이며, 0.5 페이지 이상은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정산됩니다.
          단, 의뢰 문서가 270단어 미만일 경우에는 1페이지로 정산됩니다.
          *예시: 7.84페이지 -> 8페이지, 5.46페이지->6페이지, 6.43페이지->6페이지
  • 3. 규격 외 문서

    (1) PDF, 한글, PPT 등으로 작성된 문서를 의미합니다.
    (2) 단어 수 확인이 가능한 문서는 규격문서의 페이지 기준을 따릅니다.

  • 4. 도표, 수식, 특수 기호는 교정 대상에서 제외되나, 단어로 인식되는 부분은 포함됩니다. (caption 포함)
  • 5. 신청 시 요구 사항에 교정을 원치 않는 부분을 적어 주시면 정산에서 제외됩니다.
  • 6. 번역기 사용 및 영작된 내용에 오류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교정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1 단어당 : ()원 * 부가세 별도

교정료 문서종류 7일 6일 5일 4일 3일 2일 당일
일반 문서 100 110 120 130 175 215 260
전문 문서 120 135 145 160 210 260 315
※ 200 단어까지 서비스별 최소 교정료가 적용됩니다.

※ KAIST 소속인 의뢰시 할인 금액 적용

상담 안내
  • 1. 교정 완료 후 신청자와 원어민 교정자가 직접 만나서 상담을 하는 방식입니다.
  • 2. 교정된 문서를 좀 더 심도 있게 다루고 싶은 분들께 권해 드립니다.
  • 3. 상담료: 4만원/시간
  • 4. 교정이 완료된 후 이메일 혹은 전화를 통해 상담할 시간을 정하게 됩니다.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 이내이며, 상담 장소는 어학 센터를 원칙으로 합니다.
  • 5. 신청 여부는 교정 신청 시 상담 신청 여부를 미리 표기하셔야 합니다. 교정 완료 후 해당 교정자가 해외 거주로 인하여 상담이 어렵거나, 해당 교정자의 일정이 안 될 경우, 접수가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교정료 및 상담료 납부 안내
방 법 대 상 비 고
현금 입금 KAIST 및 외부 모두 가능 – 교정 완료 후 입금 대기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완료 파일은 교정료 입금이 확인된 후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 후 확인 전화 또는 이메일을 보내 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계좌 번호 : 우리은행 270-003359-13-607
예금주 : 한국과학기술원
계정 대체 KAIST 소속에 한함 - 완료 파일은 교정 완료 후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신청 시 적어준 계정 정보로 내부 결제가 이뤄집니다.
- 계정 대체 가능 여부는 각 학과 및 Lab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RCMS, BK사업및 EZBARO 과제는 계정 대체가 불가합니다
세금 계산서 발행 외부인만 가능 - 완료 파일은 교정 완료 후 바로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계산서는 1~2일 후에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 아래 계좌로 결제 신청 처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 번호 : 우리은행 270-003359-13-607,
예금주 : 한국과학기술원
신용 카드 외부인 가능
* KAIST 소속: 타기관 카드 및 개인 카드만 가능
- 교정 완료 후, 아래 경로로 결제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마이 페이지>교정 신청 현황
- 신용 카드 결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교정 의뢰 후 취소 및 파일 변경 관련 안내
  • 이미 요청한 서비스를 취소 및 파일 변경할 경우에는 최초 신청일에 관계없이 교정자가 진 행한 부분까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취소 및 변경 절차는 전화로만 가능하며, 담당자 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el. 042-350-8731)

무상 재교정 서비스 안내
  • 1. 아래의 모든 내용에 해당될 경우:
    • - 영어를 지적하는 심사 위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제시되어야 함
    • - 최종 제출된 내용과 교정이 완료된 내용이 동일하여야 함
    • ※ 최종 제출 후 수정된 내용은 무상재교정 대상이 아님
    • - 재교정 요청 시점이 3년 이내에 의뢰된 문서에 한함
    • - 동일한 교정자가 진행해야 함
  • 2. 기타 사유로 재교정이 적용되는 경우: 교정자의 실수가 인정될 경우
  • 3. 진행 절차: 증빙 자료 이메일로 접수(language@kaist.ac.kr)된 직후 시작됩니다.
      *증빙 자료: 신청인 이름, 신청 일자, 제출본(저널 투고본), 이전 교정 문서 번호(또는 교정본), 심사 위원 평가 내용

문서보관기간 및 증명서 발급
  • 문서 보관은 교정 완료일로부터 3년간이며, 교정 증명서 발급도 같은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