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센터 안내

Q&A

  • 게시판
  • Q&A
글보기
제목 [일반] 환불처리관련 불만사항
작성일 2018-11-20 16:03:27
작성자 백승호
내용

환불처리 과정에서 불만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실수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 이후의 행정처리가 너무 실망스럽네요.



수강신청을 했다가 개인 사정으로 1강밖에 못듣고 취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며칠 후 확인해보니 홈페이지에는 환불처리 되었다고 표시되어 있었어요.


실제로는 환불(카드 부분취소)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고 금액도 환불규정보다 훨씬 적은 금액으로 적혀있어서 확인하고자 전화를 했습니다.


이제 곧 제대로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고,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잘 처리되겠거니 생각하고 있었죠.)


2주쯤 지나서 수차례 전화가 왔어요. 바빠서 못받았는데, 너무 여러번 전화가 오길래 중요한 일인가 싶어서 다시 전화를 드렸습니다. 내용인즉, 환불이 잘못되어서 다시 고쳐서 처리했으니 카드사에 확인후에 전화를 해달라는겁니다.


다음날 카드사에 확인을 해보니 잘못처리된 그대로였습니다. 기분이 나빠지기 시작하더군요.


어쨌든 어학센터에 다시 확인전화 했습니다. 처리가 안되있는데 일이 어떻게 진행된것인지 알려달라고 했더니, 답변이 "오늘 처리 했으니까 기다리면 된다" 였습니다.


그럼 그 전날 전화는 왜 하신거고, 카드사에는 뭘 확인하라는거죠? 불만을 쏟아냈더니 확인해서 처리가 완료되면 다시 전화를 주겠다더군요.


도대체 뭘 확인하시겠단건지... 전화 안주셔도 됩니다. 어짜피 제 카드내역 조회도 못하고, 계좌 확인도 못하시잖아요.


어쨌든 환불 제대로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기다린거 좀 더 기다린다고 문제 될건 없네요.


그리고, 환불 절차에 대해 건의드립니다. 실제 처리가 안되었는데 환불된것처럼 홈페이지에 표시하시는 것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언제 처리되는지도 모른채 기다리거나 여러번 확인하는 일이 없도록 환불처리 예정기간도 표시해주시구요.




저는 다시 어학센터를 이용할 일이 없을것 같네요. 환불문의가 많길래 어느정도 문제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이정도로 엉망일줄은 몰랐네요. 수강하시기전에 이 글을 보시는분이 있다면, 아래 두가지 사항에 해당할경우, 다시 한번 고민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폐강될 가능성이 있는과목을 듣고자 하시는분

2. 듣다가 중간에 수강취소를 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분





p.s. 주변에 영문교정 서비스 이용해보신 분 얘기를 들었는데, grammarly 써서 관사, 수일치, 시제 고치는 수준이라네요. 프리미엄교정하실거 아니면, 일반교정은 별 의미 없어보입니다.

첨부파일
  • 목록
  • 수정
  • 삭제
권민석
2018.11.21
안녕하세요.

우선, 환불 과정에서 금액 실수가 있었던 것에 대해 그리고 그 이후에 처리 과정이 매끄럽지 못한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학센터에서는 폐강을 포함한 개인 사정에 의한 취소, 환불 요청 건에 대해 근무일 기준 7일이내에 고객님께서 환불 받으실 수 있도록 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만, 전자 결제시스템에서 카드 건의 취소시 고객님의 카드사로 바로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근무일 기준으로 3일 후에 반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확인해 보지 않고 다음날 바로 카드사로 반영이 된다고 잘 못 안내하여 고객님께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정확한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환불 처리 완료 표시는 어학센터에서 거래 취소 요청을 완료했다는 의미였지만, 수강생 입장에서는 환불이 완료되었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불완료 예정 기간을 표시해 달라는 의견과 함께 검토 후 홈페이지 및 어학센터 서비스 개선에 참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이스트 어학센터 권민석 드림
코멘트
> 로그인 후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